SH공사, 마곡 마이스(MICE)복합단지 특별계획구역 민간사업자 재공모
상태바
SH공사, 마곡 마이스(MICE)복합단지 특별계획구역 민간사업자 재공모
  • 황상목 기자
  • 승인 2019.08.2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자 필수도입시설 중 문화 및 집회시설 축소 등 기존 공모조건 완화
타 지역과 차별화되는 MICE 인프라 및 스마트시티 선도 단지로 조성
마곡 마이스(MICE)복합단지 조감도 (이미지 = 서울시 제공)
마곡 마이스(MICE)복합단지 조감도 (이미지 = 서울시 제공)

[건축세계저널] 황상목 기자 = 서울 마곡지구 중심부에 컨벤션센터와 고급호텔, 공연장 등이 어우러진 MICE복합단지를 개발할 민간사업자를 재공모한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김세용)는 마곡지구 중심부에 위치한 특별계획구역 82,724㎡를 MICE 복합단지로 개발하는 민간사업자를 재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마곡 MICE복합단지는 지난해 7월과 11월, 2차례에 걸쳐 민간사업자를 공모하였으나, 부동산 경기의 영향과 MICE 복합단지 내 필수도입시설 설치 등에 따른 사업참여자의 사업성 확보 곤란 등으로 모두 유찰된 바 있다.

이에 따라 서울시와 SH공사는 지난 3월부터 6개월 동안 유찰 원인을 분석하는 한편 간담회 등을 통해 업계의 의견과 애로사항을 수렴하여, 업계의 주요 애로사항인 필수도입시설 규모, 분양시설, 컨소시엄 구성원 수 등을 완화, 조정하고, 토지가격을 재산정하여 이번 공모에 반영하였다.

SH공사는 이번 재공모를 통해 마곡 MICE 복합단지를 타 지역과 차별화되고, 스마트시티를 선도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가 참신하고 능력 있는 민간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일정은 공모공고(8.20)를 시작으로 사업설명회(9.4), 사업신청서 접수(11.18)를 거쳐 오는 11월 중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SH공사는 개발・재무・관리운영능력 등을 고루 갖춘 우수한 민간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해 사업계획(1차)과 토지입찰가격(2차)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최고 득점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SH공사는 평가총점 1,000점 만점에 사업계획(1차) 평가에 800점을 부여하여, 가격경쟁력보다는 마곡지구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공공디벨로퍼의 관점에서의 사업계획안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SH공사는 우선협상대상자와 올해안에 사업협약 및 토지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오는 2025년까지 마곡 MICE복합단지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다.

공모지침서 등 ‘마곡 MICE복합단지 특별계획구역 건설사업 민간사업자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www.i-sh.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