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비축기지 ‘뚝딱 뚝딱! 건축탱크’ 온라인 진로체험 운영
상태바
문화비축기지 ‘뚝딱 뚝딱! 건축탱크’ 온라인 진로체험 운영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2.04.19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비축기지, 자유학년제 연계 청소년 진로체험 ‘친환경 건축가’ 과정 온라인 운영
- 전문가가 설계한 온라인 영상 수업, 교재와 체험교구로 탱크설계 실습도 가능
- 4월 19일부터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선착순 모집, 개인 및 학교, 단체 신청 가능

서울시 문화비축기지는 '뚝딱 뚝딱! 건축탱크: 생태·친환경 건축가 온라인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오는 19일부터,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선착순 2,0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뚝딱 뚝딱! 건축탱크'는 자유학년제 연계 청소년 진로 체험 프로그램으로 건축 전문 진로 강사와 함께 영상으로 문화비축기지 공간을 탐방해보며 나만의 새로운 탱크 공간을 직접 설계해보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이다.

건축가를 꿈꾸는 청소년이라면 전문건축가가 설계한 영상교육과 교재로 쉽고 재미있게 미리 직업을 체험해볼 수 있다. 문화비축기지의 다양한 공간을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는 이론수업과 체험교구인 건축 재료로 탱크설계를 직접 해보는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어 체계적이고 유익한 학습이 될 것이다.

프로그램은 교재와 체험교구를 배송받아 온라인으로 집·학교에서 수업이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학교, 교육단체 등은 오는 4월 19일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인당 8천원이다.

이용남 서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문화비축기지의 도시재생과 친환경 건축을 접하고 학습하며 친환경 건축가에 대한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