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면목 행정문화중심 복합타운 개발사업」설계 공모
상태바
SH공사, 「면목 행정문화중심 복합타운 개발사업」설계 공모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2.03.1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랑구 면목동 용마산역 일대 공공청사 및 아파트 부지 통합 개발계획
- 공공주택 702세대 및 생활SOC 복합개발계획(안) 수립 아이디어 공모
- 노후 공공청사 복합개발 통해 공공-민간 새로운 소통공간 형성 기대
위치도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김헌동)가 「면목 행정문화중심 복합타운 개발사업」 설계 공모를 실시한다.

SH공사는 중랑구 면목동 378-10번지 일대를 통합 개발하는 「면목 행정문화중심 복합타운 개발사업」의 설계 공모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했다.

이번 설계 공모의 주요 과제는 대상지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안) 및 공공청사(주민센터 및 구민회관), 청소년수련관, 공영주차장, 판매시설, 공공주택 702세대에 대한 복합개발계획(안) 등을 수립하는 것이다.

SH공사는 이번 설계 공모를 통해 공공과 민간의 새로운 소통공간을 형성하고, 다양한 문화와 생활이 24시간 어우러지는 복합 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제안을 받을 계획이다. 면목 행정문화중심 복합타운이 중랑구의 새로운 활성화 거점으로 거듭나, 용마산역 인근의 발전을 이끌어낼 수 있는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하고 있다.

작품 접수는 6월 2일까지이며, 6월 17일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7인의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설계공모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당선작을 선정한다.

설계용역 기간은 착수일로부터 18개월로, SH공사는 2023년 2월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을 거쳐 2023년 12월 건설공사 착공, 2027년 12월 건설공사 준공을 목표로 통합개발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이번 설계공모를 통하여 우수하고 창의적인 디자인의 공모안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정될 수 있도록 심사위원 선정부터 설계공모 심사위원회까지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