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국가재난대응시설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상태바
행복청, 국가재난대응시설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최다미 기자
  • 승인 2022.03.0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사사무소 우리공간 설계안 당선작 선정
국가재난대응시설 설계공모 당선작(행복청 제공)
국가재난대응시설 설계공모 당선작(행복청 제공)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국가재난대응시설 건립사업의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건축사사무소 우리공간의 "일상생활 공간으로의 진화(進化)"를 선정했다고 25일(금) 밝혔다.

국가재난대응시설은 대형화재 등 대규모 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신속한 출동 및 체계적인 현장 통제 훈련을 위한 시설로, 세종특별자치시 다정동 서측 일원(행복도시 2-1생활권)에 총사업비 160억 원, 부지면적 5949㎡, 연면적 3769㎡의 규모로 2024년 준공될 예정이다.

이번 설계공모는 ㈜건축사사무소 우리공간 등 4개 업체가 공모안을 제출하였으며, 2월 24일(목) 행복청 304호에서 개최된 설계공모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당선작 1개와 차선작 1개를 선정하였다. 심사의 전 과정은 행복청 유튜브 계정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하여 심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하였다.

당선작으로 선정된 ㈜건축사사무소 우리공간의 "일상생활 공간으로의 진화(進化)"는 부지 특성을 고려한 입체적인 입면설계로 출동· 훈련·대기 등 기능을 고려한 층별 배치 및 신속한 출동 훈련을 위한 합리적 동선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차선작으로 선정된 ㈜건축사사무소 엠피아트의 설계안은 공공건축물로서 도시 경관과 조화를 고려한 디자인 계획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당선작에게는 국가재난대응시설 설계권이 주어지고, 차선작에게는 상금 1천4백만원이 지급되며, 당선작 및 차선작은 행복청 누리집에 공개할 예정이다.

정래화 행복청 공공청사기획과장은 "설계공모 당선작을 바탕으로 국가재난대응시설 건립사업을 추진하여 안전한 행복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