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제1기 공공건축가 찾는다
상태바
고양시, 제1기 공공건축가 찾는다
  • 최다미 기자
  • 승인 2022.02.25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 23~ 3. 9 도시 경관 향상할 민간 전문가 공개모집
고양시신청사 조감도(고양시 제공)
고양시신청사 설계공모 당선작 조감도(고양시 제공)

고양시가 도시디자인 발전을 함께 이끌어갈 제1기 고양시 공공건축가를 공개모집한다. 작년 10월 이제선 교수가 고양시 총괄건축가로 위촉된 이후 최초로 구성하는 고양시 공공건축가는 이달 23일부터 3월 9일까지 15일간 모집한다.

고양시 민간전문가 제도는 공공건축 등 전문성이 요구되는 분야에 민간전문가를 참여시켜 도시경관을 향상시키기 위해 도입된 제도이다. 지난달 13일 고양특례시로 새롭게 출범한 고양시는 고양방송영상밸리, CJ라이브시티, 성사혁신지구, 일산테크노밸리 등 대형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사업에 민간전문가를 투입해 특례시에 걸맞은 수준 높은 도시공간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고양시 공공건축가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그 기간 동안 시의 공공건축, 도시, 공간환경 관련 사업, 지역개발사업, 생활SOC사업 등의 기획 및 설계업무에 대한 조정, 자문의 역할을 맡는다.

공공건축가는 공개모집 접수 이후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3월 중 선정될 예정이다. 신청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 고시·공고에 게시된 공개모집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고양특례시로 새롭게 시작한 만큼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시공간을 늘려나갈 수 있도록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