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예술의전당' 제7회 한국문화공간상 수상
상태바
'세종예술의전당' 제7회 한국문화공간상 수상
  • 최다미 기자
  • 승인 2022.01.1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중심복합도시에 준공된 공공건축물 중 10번째 수상
세종예술의전당 전경(행복청 제공)
세종예술의전당 전경(행복청 제공)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지난해 5월 준공한 세종예술의전당이 2021년 제7회 한국문화공간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한국문화공간상은 우수하고 가치있는 문화공간 건축물을 소개하고, 새로운 개념의 문화공간 비전을 제공하는 건축물의 발굴‧시상을 위해 한국문화공간건축학회 주관으로 2015년에 제정되었으며 최근 2~3년 사이 준공 또는 완성된 국내 문화공간 작품을 공연장·박물관·도서관 및 작은문화공간 등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선정하는 상으로, 세종예술의전당은 공연장 부문에서 수상하였다.

세종예술의전당은 최초 21년 9월 수상작 대상작품으로 선정되었으며, 이후 11월 정기이사회 1차 심사, 12월 문화공간상위원회 2차 심사를 거쳐 지난 13일에 최종 수상하였다.

세종예술의전당은 총사업비 1036억 원을 투입하여 부지면적 3만 5천여㎡, 연면적 1만 6천여㎡에 지상5층, 지하1층 규모로 건립되었다. 공연장은 1071석 규모의 2단 객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연의 특성에 맞게 음의 잔향시간을 조정할 수 있는 잔향시간 가변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오페라, 뮤지컬, 연극, 오케스트라 공연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 공연이 가능하다.

김은영 행복청 공공시설건축과장은 “세종예술의전당이 준공되어 운영됨에 따라 세종시민의 수준 높은 공연문화 수요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행복청은 앞으로도 건립하는 모든 시설을 품격 높은 건축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