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 인터뷰 : ㈜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
상태바
프로필 & 인터뷰 : ㈜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1.12.3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ofile & Interview: HAENGLIM ARCHITECTURE & ENGINEERING
프로필: ㈜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

 

인터뷰: ㈜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

 

㈜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가 추구하는 건축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행림건축은 장소와 공공의 열망, 그리고 자연과 건축의 영역 사이에서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내는 건축, 인간과 사회에 활력과 영감을 주는 건축을 추구합니다. 행림은 대지와 프로그램, 전체적인 기능과 필수 디자인 요소들의 조화를 통해 심미적 진정성과 지속가능성을 유지하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추출하고자 지속적인 탐구를 해오고 있으며, 행림이 가진 최고의 혁신적 자원과 경험을 활성화하기 위해 건축주, 협력업체, 전문 자문단, 그리고 전 스태프들이 하나가 되어 정밀하고 철저한 디자인 집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상력이 넘치고 엄격한 디자인 과정을 바탕으로 탁월성과 지속가능성을 향상해왔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는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행림건축은 그동안 수많은 공공건축과 다양한 개발사업을 진행해왔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는 바로 ‘포항 4세대 방사광가속기’입니다. 이 사업의 수주가 초대형 국책사업인 ‘중이온가속기’ 사업 수주로 이어짐에 따라 행림의 설계 실력이 세계적 수준으로 올라왔음을 업계에 알린 기점이었기 때문입니다. 포항 4세대 방사광가속기는 행림이 세계에서 3번째로 설계하였고, 1.1km 선형의 기능적인 건물을 형태적인 측면에서 조화롭게 디자인했다는 점에서 커다란 의의가 있습니다.

 

건축직을 희망하는 후학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인생은 정도(正道)로, 될 수 있는 한 큰길을 선택해 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에 맞는 인생관을 가지고 살았으면 합니다. 특히 중도에 행로를 바꿀 필요가 있을 때도 정립된 자기 인생에 대한 스토리텔링이 가능하도록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건축가는 역사에 남는 건축을 제공하는 전문가라는 사명감으로 좋아하는 건축에 자부심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건축세계 AW320 (2022년 1월호)를 참고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