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반려동물지원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상태바
양산시 반려동물지원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염혜원 기자
  • 승인 2021.12.22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년 1월 기본 및 실시 설계 착수, 2022년 하반기 준공예정
당선작 조감도 ⓒ 양산시청

양산시는 지난 13일 ‘양산시 반려동물지원센터 건립’ 설계공모 심사위원회를 열어 당선작을 선정했다.

당선작은 나우건축사사무소와 정담건축사사무소가 공동으로 제출한 '반려동물과 사람의 친화공간, 서비스공간, 교육공간, 놀이공간, 유기견입양공간을 형성하여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친숙한 공간계획,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의 전체적이고 집약적인 거점공간 형성'이라는 주제를 지닌 ‘펫프렌들리(pet-friendly)’ 작품이다.

당선작은 심사위원들로부터 건축물의 효율적인 공간이 명확하게 구분되어 있고, 수직동선 및 내부와 외부의 연결이 양호한 점, 전체적인 프로그램의 구성 및 기능의 연계가 합리적으로 제시되고 있으며, 이용자 사용편리에 있어서 우수한 점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양산시 반려동물지원센터’는 반려견 입양, 교육장 및 놀이터 등으로 구성된 반려동물지원시설로 동면 석산리 392번지 일대 양산시농업기술센터와 연접한 위치에 배치되어 공사비는 37억 여 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당선작에 따라 지하 1층~지상 2층(연면적 1,004㎡) 규모로 건립될 계획이다.

양산시는 설계공모심사 결과를 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기본・실시설계 용역을 거쳐 2022년 상반기 착공, 2022년 하반기에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반려동물지원센터 건립을 통해 유기동물에 대한 인식변화와 입양 촉진을 할 수 있는 유기동물 입양공간과 반려동물의 복지를 위한 문화공간 조성으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도모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