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1년 청주시 아름다운 건축물 선정
상태바
청주시, 2021년 청주시 아름다운 건축물 선정
  • 남두진 기자
  • 승인 2021.12.1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흥덕구청사 외 6개소 선정

청주시가 ‘2021년 청주시 아름다운 건축물’을 선정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아름다운 건축물 수상작 선정을 위해 지난 11월 17일부터 26일까지 공모를 통해 총 12개의 후보작이 출품되었으며, 건축 및 디자인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건축위원회에서 작품 심사를 진행해 최종 수상 작품을 선정했다.

대상은 흥덕구 강내면 흥덕구청사, 최우수상은 가경동 청주 가로수도서관이 선정되었다. 우수상은 용암동 금천새마을금고와 서문동 중앙공원 화장실 리모델링 프로젝트, 장려상은 분평동 534 근린생활시설, 흥덕구 강내면 하늘담은 집, 서원구 남이면 Urban Screen이 최종 선정되었다.

대상을 받은 흥덕구청사는 직지 활자판의 수직성이 반영된 간결하고 대범한 매스 형태와 시민들이 자주 찾을 수 있는 주민 편의시설과 업무공간을 조화롭게 조성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청주시는 선정된 건축물에 기념 명패를 부착하고, 설계자와 시공자에게는 12월 중 표창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로 26회를 맞은 청주시 아름다운 건축물은 우수한 건축물의 건축을 장려하고 청주시 건축 문화발전을 알리는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청주시의 품격을 높이고 도시 미관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