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어린이 문화센터 건축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상태바
양주시, 어린이 문화센터 건축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 남두진 기자
  • 승인 2021.11.16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는 12일 ‘양주시 어린이 문화센터’ 건축설계공모 당선작을 발표했다. 이번 양주시 어린이 문화센터 건축설계 공모에는 총 7개 업체가 참여해 9일 설계공모 심사를 거쳐 ‘㈜건축사사무소 에스에이에이아이’에서 출품한 작품이 당선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당선작은 중앙놀이마당을 중심으로 계획된 외부공간과 동일 부지 내 복합커뮤니티센터와의 유기적 연계가 우수하며, 특히 대지조건을 충실히 읽어내어 도로의 레벨, 자연과의 조화를 고려한 배치계획과 주차계획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당선작 출품 업체인 ㈜건축사사무소 에스에이에이아이는 실시설계용역권이 주어지며 그 외 입상한 4개 팀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부여된다.

양주시 어린이 문화센터는 총사업비 64억 원을 투입해 삼숭동 176-5번지 일원에 연면적 1,500㎡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어린이 문화센터는 이 시설의 주요 목적인 만 5~12세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공공형 실내놀이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는 문화강좌실과 카페테리아 등 놀이와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아동들이 외부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고 마음껏 놀 권리를 누릴 수 있는 아동전용시설을 확충하고 어린이 디자인캠프단을 통해 건립사업 전반에 아동들의 의견을 반영함으로써 아동친화도시 양주로 한 발 더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 디자인캠프단은 내년 상반기까지 3번의 건축수업을 진행하며 놀이시설물 및 운영프로그램 등에 대한 아동들의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며 이를 토대로 민‧관‧전문가의 의견을 두루 수렴해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는 아동전용시설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