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3기 신도시, 3D 가상도시 체험 서비스 실시
상태바
미리 보는 3기 신도시, 3D 가상도시 체험 서비스 실시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1.11.05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디지털트윈 기술 활용해 사업지구 및 주택에 대한 입체적 정보 제공
- 주택 동·층별 조망과 일조량 확인 및 학교, 공공시설 이동경로 파악
- dtinfo.lh.or.kr에서 이용 가능, 남양주왕숙2부터 순차적으로 서비스 운영

LH는 지난 4일부터 디지털트윈 기술을 활용해 3기 신도시를 3D 모델로 구현하고, 가상체험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LH는 이 서비스를 통해 조성이 끝난 도시의 모습을 3차원의 가상현실로 구현하고, 지구 내 공급이 예정된 주택에 대한 정보를 입체적으로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자는 관심 있는 지구와 주택을 선택해 단지 외관과 세대별 평면은 물론, 층별 조망, 일조량까지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세대별 조망 정보는 주택 블록, 동, 층수를 설정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인근 풍경을 담은 항공사진과 연계해 주택 발코니에서 펼쳐지는 자연 경관 등도 경험할 수 있어 3기 신도시 주택청약을 앞두고 희망하는 주택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 수집이 가능하다.

아울러, 경로이동 서비스를 통해 가상으로 도시를 걸으며 지구 내 공공시설이나 학교 등도 이용해볼 수 있다.

LH는 이번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민의 3기 신도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신경철 LH 스마트도시본부장은 "3차원 가상체험을 통해 3기 신도시 주거여건을 입주 전에 직관적으로 확인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디지털트윈 기술을 도시설계 단계부터 활용함으로써 국민에게 편리한 도시환경고 주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