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시몬, 김지은 개인전 <집 같은 비장소>
상태바
갤러리시몬, 김지은 개인전 <집 같은 비장소>
  • 남두진 기자
  • 승인 2021.09.1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러리 시몬에서 김지은 작가의 개인전<Non-place Like Home>(집 같은 비장소)을 2021년 9월 9일부터 10월 23일까지 개최한다.

작가는 익숙한 일상의 풍경을 관찰하고 그 공간에 숨겨져 있는 의미와 구조를 예리하게 파헤치고 캔버스로 옮겨와 담론을 이끌어내는 작업을 진행해왔다. 예컨대, 공사장의 어수선한 풍경이나 건축과정에서 폐기된 부산물들이 거주공간과 공존하고 있는 모습들, 혹은 진부한 일상의 공간들 이면에서 건조하게 살아 숨쉬는 낯선 배경들을 그리는데, 이로써 회화라는 플랫폼을 통해 우리 삶에 자연스럽게 공존하고 있는 장소들에 대한 시간성과 역사성을 들여다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갤러리 시몬과의 두번째 전시인 <Non-place Like Home>(집 같은 비장소)에서 작가는 장소성과 역사성이 제거된 신도시와 평면공간으로 제시되는 아파트 공간을 마르크 오제의 ‘비장소’라는 개념과 접목시켜 비장소와 다름없게 된 집에 관해 이야기한다. 갤러리 전층에 걸쳐 기획된 이번 전시를 통해 작가는 화성(華城)시를 태양계 네 번째 행성인 화성(火星)으로 재해석해 개발 중인 신도시의 삶을 다양한 방식으로 시각화하고 집 같은 ‘비장소’에서 살아가기에 대한 사유를 담은 작업들을 선보인다.

 

기간 : 2021년 9월 9일 ~ 2021년 10월 23일

장소 : 갤러리 시몬

문의 : 02-720-3031 / mail@gallerysimo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