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제7회 SH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 수상작 발표
상태바
SH공사, '제7회 SH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 수상작 발표
  • 남두진 기자
  • 승인 2021.08.2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주거 공간의 주거전환을 통한 공간복지 실현’ 주제 218개 작품 응모
대상 ‘MAAM’ 등 30개 수상작 공개…유튜브 ‘청신호TV’ 등 온라인 전시 감상 가능
총 상금 2,000만원 및 작품집 발간, 온라인 전시 기회 등 제공
대상~장려상에 ‘청년건축가 주도형 공간복지 프로그램’ 참여 기회 및 창업지원 혜택
대상 수상작 MAAM

SH공사는 ‘제7회 SH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 수상작 30개를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서울주택도시공사가 주최한 ‘제7회 SH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에서 성균관대학교 김현재+이종호씨 출품작 ‘MAAM’이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공모전은 ‘비주거 공간의 주거전환을 통한 공간복지 실현’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비주거 공간을 주거로 전환하여 주택공급을 확대하고 지역에 부족한 생활SOC를 늘리는 것이 골자다. 이를 통해 도심 공동화 방지, 낙후 도심에 대한 균형발전 등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도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모델을 찾겠다는 것이다.

SH공사는 1,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대상 1개 작품, 우수상 2개 작품, 장려상 7개 작품, 입선 20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하였으며, 홈페이지에 결과를 공지했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500만원 등 총 2,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며, 별도의 작품집과 온라인 전시 기회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대상과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SH청년건축가 주도형 공간복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회와 SH공사의 창업지원 기회를 특전으로 제공한다. 이와 관련 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공간기획과 운영, 시공을 위한 멘토링, 창업 기초교육, 맞춤형 컨설팅 등 창업 성공을 위한 패키지를 지원한다.

황상하 SH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저이용 되고 있는 비주거 공간을 도시문제 해결과 지역에 기여하는 공간복지 모델로 활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이번 공모전이 비주거 공간의 주거전환과 공간복지 실현에 대한 관심을 싹 틔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수상작은 SH공사 유튜브 채널 ‘청신호TV’와 페이스북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SH도시연구원 홈페이지(http://shuri,i-sh.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