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내수면 관상어 비즈니스센터' 설계공모 공고
상태바
경상북도 '내수면 관상어 비즈니스센터' 설계공모 공고
  • 염혜원 기자
  • 승인 2021.07.1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는 낙동강에 기반한 담수어를 인간소외 극복을 위한 반려어(伴侶魚)로 설정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자, 이에 내수면 담수어 비즈니스 사업 성공을 위한 '내수면 관상어 비즈니스센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의 과업은 경북 상주시 낙동면 낙동리 3번지 일원(낙동강 역사이야기촌 권역 내)에 지상 3층 이하, 연면적 4,800㎡ 가량의 교육연구시설을 설계하는 것이다.

추정공사비는 158억여 원, 추정 설계비는 8억 9천여만 원이다. 공모방식은 일반설계공모로 이루어지며 참가등록은 8월 4일부터 8월 10일까지 경북도청 건축디자인과 공공건축1팀에 방문 접수로 가능하다. 외국 건축사 면허를 가진 자는 국내 건축사사무소 개설자와 공동으로 수행해야 한다.

'내수면 관상어 비즈니스센터' 설계 기본계획안에 반영되어야 할 건축적 사고는 부지 위치를 고려하여 지역성이 반영되어야 하고, 그 내용과 표현 방법에 있어서는 독창적이고 창의적이어야 한다. 또한 21세기 다양한 인간들의 삶의 모습이 계획안에 투영되어야 하고, 인간 삶의 배경인 자연과 건축이 주변 환경과 조화로운 계획이어야 한다.

작품 제출일은 10월 25일이다. 제출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11월 11일 당선작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