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복합형 공공도서관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상태바
남원시 복합형 공공도서관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 염혜원 기자
  • 승인 2021.07.12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복합형 공공도서관 건축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종합건축사사무소 ‘창’의 작품 ‘우리동네 지식·문화 놀이터’를 선정했다.

시는 지난 2일부터 심사위원 사전검토와 현장답사 및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도서관 설계공모 심사를 진행했다. 이번 공모에는 4개의 개성 있는 작품이 응모하여 남원시 복합형 공공도서관의 디자인과 공간계획을 두고 열띤 토론을 했다. 당선작이 기획한 복합형 공공도서관의 공유공간은 돋보였다. 우리동네 지식·문화놀이터(PLAY CLOUD)로서 마을을 잇는 길과 지역주민간 소통하는 공유 플랫폼이 입체적으로 만나는 공간구성을 잘 보여 줬다.

또한 주변 초등학교와 환경을 고려한 외부공간 배치와 입면 디자인은 잘 어우러진다는 평가다. 남원시 복합형 공공도서관은 금동 343-8번지 일원에 연면적 3천㎡로 총 사업비는 118억원을 투입해 다양한 지식문화활동의 문화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시는 당선업체와 설계 우선 협상을 거쳐 내년 1월 설계를 완료하고 2022년에 착공, 2023년 준공·개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문화시설이 부족한 서남권 지역에 정보이용·독서·교육 및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을 만들어 공공도서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