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충북권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당선작 선정 및 건립사업 순항
상태바
충북도, 충북권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당선작 선정 및 건립사업 순항
  • 남두진 기자
  • 승인 2021.05.2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계 공모작 선정... 2022년 완공 예정

충청북도가 ‘충북권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의 건축 설계공모 당선작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선다.

충청북도(청주의료원 추진)는 2021년 3월 설계 공모 공고를 시작으로 작품접수와 심사를 통해 피에스아이건축사 사무소와 제이아건축사 사무소가 공동 출품한 설계작품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당선작은 지상 4층 규모(1,874m2)로, 각 층마다 낮병동‧진료실‧물리치료실‧작업치료실‧언어치료실 등 치료시설은 물론 환자와 보호자들의 부모 쉼터, 놀이시설 및 샤워실 등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충북도는 모두 72억원의 국‧도비를 투입해 현 청주의료원 정문 옆 부지에 지하1층, 지상4층, 낮병동 20병상 규모의 ‘충북권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를 건립한다

2022년 12월 개원을 목표로 금년 기본설계 및 실시설계를 거쳐 2022년 3월 착공 후 2022년 11월까지 개원 준비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충북도는 이번 충북권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건립을 통해 도내 어린이 재활 환자에게 생애 주기에 따른 적절한 치료를 제공하여 장애를 최소화시키고 발달 지연의 격차를 줄여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정기 노인장애인과장은 “충북권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건립으로 장애아동과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소아 재활치료에 대한 공공의료의 질이 한층 더 향상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건립사업은 민간에서 부담하기 어려운 장애아동에 대한 공공 재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장애아동 가족의 의료수요에 부응하려는 사업으로, 충북도는 2020년 10월 보건복지부 공모에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