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페인트 개발
상태바
노루페인트,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페인트 개발
  • 남두진 기자
  • 승인 2021.05.0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사 바이러스가 아닌 국내 최초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직접 시험 및 검증
페인트 접촉후 코로나1 바이러스 30분내 99.4% 사멸 효과
'순&수 항바이러스 V-가드'로 1월 중 제품 출시 예정
순&수 항바이러스 V-가드

노루페인트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직접 시험, 검증한 항바이러스 페인트를 개발했다.

노루페인트 연구소에서 개발한 항바이러스 페인트는 바이러스 전문검증기관인 KR바이오텍 질병제어연구소로부터 코로나19 바이러스 사멸 효과 시험과 검증을 모두 완료하였으며,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소)에서 향균, 향곰팡이 기능 및 효과에 대한 검증도 받았다.

노루페인트의 항바이러스 페인트는 코로나19 항바이러스 기능을 갖는 특수 무기물을 사용한 제품이다. 페인트에 접촉시부터 즉각 감소 효과를 보이기 시작해 30분내 99.4%의 바이러스가 사멸된 것으로 검증되어 기존 개발된 항바이러스 페인트 대비 사멸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우수한 제품이다.

항바이러스 효과는 도장 후 5년 간 지속된다.

지금까지의 항바이러스 페인트는 코로나19가 아닌 유사 바이러스로 시험 하였지만 이번에 개발한 노루페인트 항바이러스 제품은,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직접적인 사멸 효과를 검증한 것으로, 사멸시키는 시간도 30분으로 단축시키는 획기적인 제품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또한 엄격한 제조 기준을 적용해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미국 환경청(US EPA)의 승인을 받은 검증된 항바이러스 원료를 사용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이 제품은 노루페인트의 대표 건축용 페인트 브랜드인 ‘순&수 항바이러스 V-가드’로 제품화 되어 1월 중 출시될 예정이며, 향후 건축용 수성페인트외에 전자기기에 사용되는 공업용 페인트 및 자동차 도료 분야까지 개발 적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노루페인트는 공공장소, 병원, 요양시설, 학교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안전한 공간에 대한 국민 불안이 커져가는 만큼 바이러스 잡는 페인트로 코로나19 확산을 막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