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스마트건설 챌린지 2021 개최
상태바
국토교통부, 스마트건설 챌린지 2021 개최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1.04.2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마트안전·로보틱스·사물인터넷·인공지능 등 첨단기술 경연
- 국토교통 기업지원허브 통한 공공기관 판로지원 등 혜택 부여

국토교통부는 4차 산업 기반의 첨단기술을 활용한 스마트건설 기술을 발굴하여 지원하고 속도감 있는 현장적용을 유도하기 위하여 '스마트건설 챌린지 2021'를 개최한다.

'스마트건설 챌린지 2021'은 창의적인 스마트건설 기술을 발굴·전시하고, 기술시연을 통해 혁신적인 기술을 경쟁하는 무대로 일산 킨텍스에서 9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경연은 스마트안전, 건설자동화, 로보틱스, 사물인터넷(IoT)·인공지능(AI)·센싱, 건설정보모델링(BIM) 5개 분야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스마트건설 챌린지 누리집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4월 23일부터 5월 31일까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이메일(smartcon@kict.re.kr)로 제출하면 된다.

'스마트건설 챌린지 2021'은 우수한 건설기술을 발굴하여 확산하기 위한 행사인 만큼, 우수 기술로 선정되면 국토교통부장관상 및 공공기관장상과 총 2억 8천만원의 상금을 지급하고, 현장에 빠르게 적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특전을 부여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이상주 기술안전정책관은 "스마트건설 기술의 확산과 발전을 위해서는 건설업체와 분야별 기술업체가 협업하여 우수기술의 상호 공유와 기술간 융·복합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경연을 통해 첨단 건설안전 기술이나 스마트건설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대기업, 중견·중소기업, 새싹기업)을 적극 지원하여 우수 기술의 현장 적용을 더욱 가속화 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