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수락산에 축구장, 야구장 갖춘 스포츠타운 들어선다
상태바
노원구, 수락산에 축구장, 야구장 갖춘 스포츠타운 들어선다
  • 남두진 기자
  • 승인 2021.04.16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계동 125번지 일대 3만5566㎡ 부지, 총 사업비 440억 원 투입
축구장(1면), 야구장(1면), 테니스장(3면), 여가녹지공간 갖춘 수락산 스포츠타운
올해 2월 착공, 내년 상반기 완공 예정
유아에서 노년층, 장애인까지 이용 가능한 친환경・무장애 여가공간으로 조성
오는 4월 17일 오후 2시 수락산 건립 예정지에서 착공식 열려

서울 노원구가 지하철 4호선 상계역 인근 수락산 자락에 ‘수락산 스포츠 타운’을 건립한다고 밝혔다.

올해 2월 공사를 시작한 수락산 스포츠타운은 상계동 125번지 일대 3만5566㎡ 부지에 총 사업비 440억 원을 투입해 축구장 1면, 야구장 1면, 테니스장 3면과 여가녹지공간을 갖춘 체육시설로 조성할 예정이다.

스포츠타운 주변은 수락산 보루로 이어지는 등산로가 있어 평소에도 산을 찾는 주민들이 많고 교통 여건도 좋으며 인근에 지하철 7호선 마들역, 지하철 4호선 상계역과 당고개역이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우수하다. 

특히 수락산 자락에 위치하는 지형적 특성을 살려 친환경 시설로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 국토부 환경문화 사업에 공모해 기반 시설의 가치를 높였고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의 이용을 위한 무장애 시설(BF) 인증도 앞두고 있다.

사업대상지는 자연녹지와 개발제한구역으로 자연환경이 잘 보전 되어야 하는 지역임에도 그동안 무허가 건물이 난립해 경관이 훼손되고, 폐기물이 쌓여 주민들의 민원이 끊이지 않았다.

구는 지난해 말까지 불법 건축물 철거를 마무리하고 올해 2월 착공, 2022년 상반기 준공을 앞두고 있다.

한편 구는 주민들의 욕구를 반영해 권역별 체육 인프라 시설 확충에 집중하고 있으며 수락산 스포츠타운 외에도 ‘서울 어울림 체육센터’와 ‘상계 구민체육센터’ 건립을 추진 중이다. 

이에 기존 운영 중인 ‘불암산 스포츠타운’, ‘육사 화랑 야구장’ 등의 시설과 함께 가까운 생활권 내에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수락산 스포츠타운은 구민 모두를 위한 열린 공간”이라며 “앞으로 구민 누구나 불편함 없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