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산울동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설계공모 실시
상태바
행복도시 산울동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설계공모 실시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1.03.1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복청, 3월 4일(목) 산울동(6-3생활권) 복합주민공동시설 설계공모 공고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 이하 행복청)은 지난 4일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산울동(6-3생활권) 복합주민공동시설(이하 복컴)'의 설계공모 공고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계공모는 '산울동 복합커뮤니티 디자인특화권역' 중심부에 위치할 산울동 복컴의 건축 설계안을 마련하기 위해 시행되었으며, 인근 문화공원, 교육시설(산울유·초·중·캠퍼스형고교), 평생교육원 등 공공시설과 유기적인 건축계획을 수립하여 전 세대가 어우러지는 주민공동체 실현을 목표로 한다.

한편 행복청은 '2050 탄소중립' 정부기조에 맞추어 탄소중립 공공건축 실현을 위해 산울동 복컴에 적합한 에너지자급자족도시 건축 설계요소를 적극 도입·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감염병에 취약한 건축요소(밀집·밀폐·밀접)를 제거하고, 감염병 예방 및 전파방지에 효과적인 설계안 마련을 목표로 설계공모를 시행할 계획이다.

산울동 복컴은 세종시 산울동(6-3생활권) 산울중학교 인근에 부지면적 1만1384㎡, 연면적 1만2600㎡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주요시설은 주민센터, 도서관, 문화·체육시설, 보육시설, 노인문화센터 등으로 구성된다.

신성현 행복청 공공시설건축과장은 "이번 설계공모를 통해 산울동 주민을 위한 실용적이고 지속가능한 복컴 설계안이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