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시설_TIANFU ONE Exhibition Gallery
상태바
문화시설_TIANFU ONE Exhibition Gallery
  • 염혜원 기자
  • 승인 2021.03.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WK + PARTNERS
LWK + 파트너스
TIANFU ONE Exhibition Gallery: LWK + PARTNERS

청두 톈푸 신구의 푸른 통로 동쪽 끝에 안정적으로 자리잡은 톈푸 원 전시관은 길 건너에 있는 뤼스허 습지 공원의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한다. LWK + 파트너스는 도시 생활과 자연 녹지에 대한 근접성을 활용하여 도시의 중심 도로 끝에 전망대를 설치했다.

프로젝트 디자인은 현지 경관을 신중하게 존중하도록 설계되어 도시의 축, 랜드마크 및 초목 패턴에 부합하는 동선 계획을 구성했다. LWK + 파트너스의 이러한 접근 방식은 공공시설로서의 프로젝트 기능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대지의 까다로운 레벨차를 건축적 특징으로 만들었다.

청두에는 구릉 지대가 드물기 때문에 LWK + 파트너스는 높은 관점에서 건물을 두 배로 늘려 경사지를 강조하고 최대한 활용하고자 노력했다. 도시와의 연결은 도시의 푸른 통로에서 도시와 공원을 바라보는 옥상 전망대까지 시작된다. 유리 전시장은 전망대 아래에서 보이며, 자연광이 들어오고 장대한 기둥으로 높이 올려 아래에 유연한 빈공간을 설정하는 프로젝트의 핵심을 형성한다. 따라서 방문객에게 풍부한 공간 경험을 제공하고, 같은 높이의 공통된 표면을 열어 사람, 건축물, 환경, 도시 간의 교류 및 상호 관계를 촉진함으로써 도시의 나머지 부분과의 연계를 강화한다.

TIANFU ONE Exhibition Gallery: LWK + PARTNERS

위치 중국 청두

용도 전시시설

연면적 1,324㎡

사진 Guanhong Chen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건축세계 AW310(2021년 3월호)을 참고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