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가로구역별 건축물 높이 기준 가이드북」 발간
상태바
서울시, 「가로구역별 건축물 높이 기준 가이드북」 발간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1.02.0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가로구역별 건축물 높이 기준 가이드북 제작하여 서울시 홈페이지 등재
- 상세한 해설과 서울시 높이지정구역 현황, 필지 형태·위치별로 높이 산정 방식 담아

서울시는 관심있는 시민과 건축인허가 관련 공무원을 위하여 '가로구역별 건축물 높이기준'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가로구역별 건축물 높이 기준 가이드북」을 제작하여 배포하였다.

서울시는 종전의 도로 사선제한을 대체하여 도로로 둘러싸인 구역(가로구역) 별로 건축물의 높이기준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전체 면적으로는 63.6k㎡(여의도면적의 약180배)에 달한다.

금번 발간한 「가로구역별 건축물 높이 기준 가이드북」은 30쪽 분량이며, 3가지 단원으로 구성되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서울시는 가이드북 300부를 서울시 및 자치구 건축 인허가 부서 등에 배포할 계획이며, 관심 있는 시민과 전문가들을 위하여 서울시 전자책 홈페이지(http://ebook.seoul.go.kr)와 서울시 주택포털(http://seoul.go.kr - '높이'로 검색)에 무료로 열람이 가능하도록 게재하였다.

이진형 서울시 주택기획관은 "서울시는 시민들이 단위 필지별로 건축물 높이 기준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시계획포털에 연계하여 높이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그간 「그림으로 이해하는 건축법」 발간과 「서울시 건축문화 활성화 교육」 유튜브 강연과 같은 맥락으로 시민들께서 일반인의 눈높이에서 건축 관련 정보를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금번 「가로구역별 건축물 높이 기준 가이드북」을 발간하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