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선운특수학교(가칭)’ 신축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선운특수학교(가칭)’ 신축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남두진 기자
  • 승인 2021.02.0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선작 조감도
당선작 조감도

광주시교육청이 ‘선운특수학교(가칭)’ 신축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건축사사무소학건축’ 작품이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이번 설계공모를 위해 지난 2020년 11월17일 공고를 올렸고, 1월6일 접수를 마감했으며 총 8개의 작품이 제출됐다. 

시교육청은 공정한 심사를 위해 사업대행기관 조달청을 통한 심사위원회 구성 후 심사를 실시해 ‘㈜건축사사무소학건축’의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건축사사무소학건축’의 작품에는 지역거점 특수학교의 정체성 및 장애인교육·생활적응훈련 등 특수학교 본연의 기능이 충실히 담겨져 있으며 커뮤니티 공유형 시설로서의 역할, 도시적 맥락과 대지 환경의 특성을 고려한 과업 이해도가 높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기타 입상작으로는 ‘㈜리가온건축사사무소’, ‘㈜에스아이그룹건축사사무소’, ‘㈜광주공간건축사사무소’, ‘더엘림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이 선정됐다.

설계공모 당선업체 ‘㈜건축사사무소학건축’에는 13억 원 규모의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부여됐고 기타 입상업체에는 1,000만~4,000만 원의 설계보상금이 지급됐다.

‘선운특수학교(가칭)’는 선운2택지개발 지구 내 총 연면적 1만4,797㎡ 규모로 신설될 계획이고, 총 사업비로 288억 원이 투입된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당선작을 바탕으로 오는 8월까지 설계를 마치고 2023년 3월 학생 수용을 목표로 본격 추진하겠다”며 “우리 시교육청은 학생들의 사회 적응과 자립을 목표로 한 ‘선운특수학교(가칭)’를 설립해 지역사회와 함께 아이들을 성장시킬 수 있는 특수교육환경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