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박물관 기획전시 [안양의 기틀을 다지다, 안양사의 흔적] 개최
상태바
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박물관 기획전시 [안양의 기틀을 다지다, 안양사의 흔적] 개최
  • 남두진 기자
  • 승인 2021.01.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의 지명유래가 된 ‘안양사’의 창건배경과 역사 재조명
안양박물관 학술연구 성과를 반영한 안양사의 위상과 중요성 고찰
고려시대 사찰 차(茶)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온 ㆍ 오프라인 프로그램 제공
디지털 기술로 구현한 온라인 3D 기획전시 및 비대면 관람 서비스 지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는 안양박물관에서 오는 2020년 12월 22일(화)부터 2021년 2월 19일(금)까지 <안양의 기틀을 다지다, 안양사의 흔적>을 주제로 기획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안양박물관 기획전시는 안양의 지명 유래가 된 ‘안양사安養寺’의 창건배경과 역사적 가치를 다양한 유물과 문헌을 통하여 재조명한다.

안양사가 고려시대 태조왕건의 불교 정책에 힘입어 관악산을 중심으로 한강하류 이남 경기도 서부 지역의 중심 사찰로 성장하여 장엄한 위상을 갖추었음을 엿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다.

안양박물관은 이번 기획전시를 통해 안양사의 위상과 장엄함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 150여점을 공개한다.

국립박물관(중앙, 경주, 부여, 공주), 서울대학교 규장각한국학중앙연구원, 단국대학교 석주선기념관,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 등 국공립기관의 문화재를 함께 선보인다.

전시실에 미디어 영상, 그래픽 등의 시각효과를 구비하여 박물관의 학술연구 성과를 흥미롭게 전시한다.

전시는 크게 4개 주제로 나누어 안양박물관 특별전시관 1·2층에서 전시된다.

재단 관계자는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콘텐츠를 제공하여 찬란했던 안양사의 위상과 학술연구 성과를 관람객들과 함께 적극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기간 : 2020.12.22 ~ 2021.02.19

장소 : 안양박물관 특별전시관

문의 : 안양문화예술재단 박물관부(031-687-09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