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축학회, 주택 사회봉사 '공감하우스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상태바
대한건축학회, 주택 사회봉사 '공감하우스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 염혜원 기자
  • 승인 2021.01.0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건축학회는 ‘2020 건축의 날’ 행사를 맞아 특별한 보금자리를 꾸미고 싶은 국민의 꿈을 범건축계의 공익적 취지로 진행되는 공감하우스 프로젝트를 통해 이뤄드리고자 한다. 공감하우스는 주택신축 또는 리모델링이 필요한 국민 중 공감하우스 취지에 적합한 사연을 보내주신 분을 선정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설계를 수행하고 시공을 지원하는 주택관련 사회봉사 프로그램이다. 매년 주택 신축 10건, 리모델링 20건 등 30건의 공감하우스 완성을 목표로 한다.

이에 따라 그간 국내외에서 열정적인 활동을 해오신 여러 건축 관련 전문가 및 기관을 모집하여 공감하우스 프로젝트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집’에 대한 국민의 열망에 부응하고자 전문가 및 기관, 대학생 자원봉사단을 모집 중에 있다.

 

ㅇ 모집분야 및 인원

- 주택설계 : 국내외 설계실적이 있는 건축가 30인

- 주택인테리어 : 국내외 인테리어 설계실적이 있는 실내건축가 30인

- 주택시공 : 국내외 주택건설 실적이 있는 중견 건설업체 30개

- 주택자재 및 제품 : 국내외 납품실적이 있는 자재 및 제품업체 30개

- 대학생자원봉사단 : 국내외 대학교 건축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 100인 내외

 

참여를 원하는 자는 1월 20일까지 신청서를 이메일(pij@aik.or.kr) 로 제출하면 되며, 선정위원회의 서류심사를 거쳐 1월 말 개별적으로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올해 2월부터 내후년 1월까지 2년이다. 

 

※ 문의 : 대한건축학회 사무국 박인자 차장(전화 : 02-525-184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