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내 삶을 키우는 공공건축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국토부, 내 삶을 키우는 공공건축 컨퍼런스 개최
  • 남두진 기자
  • 승인 2020.12.1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서 온·오프라인 전시회 및 토론회 병행 개최
2020  공공건축 컨퍼런스 행사 포스터
2020 공공건축 컨퍼런스 행사 포스터

국가건축정책위원회(위원장 박인석)와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공공건축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좋은 공공건축 확산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2020 공공건축 컨퍼런스’를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2020년 12월 11일(금)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내 삶을 키우는 공공건축”이라는 부제로 기획되었으며, 전시회를 통해 건축사뿐 아니라 이용자, 운영자 등 공공건축을 함께 만들어가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좋은 공공건축이 가지는 가치와 의미를 공유하고, 전문가 세미나를 통해 좋은 공공건축을 확산하기 위한 제도개선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컨퍼런스는 12월 11일 13시 30분부터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개최하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공공건축 전시회는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세미나는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온․오프라인 토론회로 진행된다.

국토교통부 윤성원 제1차관은 “최근 우리 생활 속 공동의 공간을 책임지고 있는 공공건축물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이번 컨퍼런스에서 주민과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공공건축물의 품격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논의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가건축정책위원회 박인석 위원장은 “올해 5월, 6기 국가건축정책위원회가 출범한 이후 5기 위원회에서 추진한 과제들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컨퍼런스를 계기로 국민 여러분께서 좋은 공공건축이 왜 필요한지 공감하고, 우리 동네에 만들어지는 공공건축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일정 : 20.12.11(13:30~18:30)

장소 : 노들섬 라이브하우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