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전라북도 건축문화제 개최
상태바
제21회 전라북도 건축문화제 개최
  • 남두진 기자
  • 승인 2020.10.2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덕진공원 야외전시장과 사이버 전시 병행

▲ 사용승인(공공) 부문 대상 ㈜길종합건축사사무소 이엔지 이길환 건축사

▲ 사용승인(일반) 부문 대상 ㈜대성건축사사무소 김창호 건축사

▲ 학생부 전체대상 부문 대상 원광대학교 강지영, 노광래

▲ 사진부문 금상 최종호

전라북도가 (사)전라북도건축문화진흥연합회와 공동으로 우리 도의 우수한 건축물을 발굴하여 대내외에 알리고 미래의 건축 인재 육성을 위해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1월 1일까지 6일간 ‘건축! 천년의 솜씨로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제21회 전라북도 건축문화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스물한 번째를 맞는 ‘전라북도 건축문화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개막식‧폐막식‧시상식 등 다중이 모이는 대면행사를 취소하거나 최소화하고 전시도 당초 전북도청 전시실에서 전주 덕진공원 야외전시장으로 변경하였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을 위해 신규로 인터넷 사이버 공간(www.jbaf.or.kr)도 운영하며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사이버 건축문화제에서는 전라북도 건축문화상 공모 수상작, 한‧중‧일 건축사들의 우수작품, 대한민국 녹색건축전 수상작 및 도민참여 어린이집 그리기 대회 수상작 등을 전시하고 사이버 학술대회‧포럼 등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건축물이 생태학적 관점에서 자연환경과 융합하는 생태건축의 현장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앞서 전북도는 지난 10월 7일 전라북도 건축문화상을 접수한 결과 사용승인‧학생‧건축사진 부문 등 총 7개 분야에 99점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전북도는 15일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대학교수 등 관련 전문가들의 공정하고 심도있는 심사 결과 제21회 전라북도 건축문화상 공모에 영예의 수상작 22점과 장려상 등 22점을 선정하였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전주대학교 김준영 교수는 “분야별로 접수한 작품들에 대하여 건축문화의 질적 향상, 아름다운 건축물 확산, 천년의 솜씨로 미래의 건축문화를 이끌어 갈 건축인 발굴에 주안점을 두고 수상작을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노형수 전라북도 주택건축과장은 “건축문화상이 전북의 높은 품격과 문화적 수준을 보여주며 젊은 건축인을 양성하는 역할을 하고 있고, 전라북도 건축문화제를 통해 우리 지역의 건축문화가 더욱 발전하고 빛나는 또 하나의 자랑으로 발돋움하고 있다”면서,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우리 도가 특색있는 건축문화 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이번 문화제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사이버공간(www.jbaf.or.kr)을 통해서도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사용승인 공공부문 대상
사용승인 공공부문 대상
사용승인 일반부문 전체대상
사용승인 일반부문 전체대상
학생부문 전체대상
학생부문 전체대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