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시설_둥관 비보 사옥
상태바
업무시설_둥관 비보 사옥
  • 염혜원 기자
  • 승인 2020.09.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ivo Headquarters in Dongguan
Cheng Chung Design / Joe Cheng + China Architecture Design & Research Group
쳉 충 디자인 / 조 쳉 + 차이나 아키텍처 디자인 & 리서치 그룹

디자인 통합: 희망의 둥지, 기술의 빛
비보의 핵심 가치는‘ 재미, 활기, 혁신적인 기술’로, 디자인 전반에 적용된다. 멀리서 보면 단지가 매우 아름답게 보이고 내부도 더 아름답게 보인다. 건축 설계 목표는 글로벌 기업 비보에 최신 사무실 경험을 제공하고 직원들에게 쾌적한 사무실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다. CCD는 비보 사옥을 처음 보았을 때 둥지 같은 모양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이에 CCD는 '희망의 둥지, 기술의 빛'이라는 설계 개념을 제안하면서 비보 직원들이 둥지에서 재미있는 요소와 대화형 공간을 즐기고 창의적인 기술 제품을 개발하기를 바란다.

비보 산업단지는 브릿지로 연결된 여러 건물로 구성된 큰 영역이다. 프로젝트의 주요 부분은 외부의 거센 물과 푸른 잔디가 있는 정문 근처에 위치한 타원형의 7층짜리 대규모 건물이다. 건물 자체는 시멘트, 검은 강철 및 나뭇결 알루미늄을 주 재료로 사용하고 시각적으로 임팩트 있는 원형 효과와 결합하여 부지가 독특한 산업 스타일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건물 선택을 이어가고 목재 비중을 넓혀 둥지를 따뜻하게 만든다. 그런 다음 생생한 색상을 추가하여 비보 직원들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내부 공간은 외부에서 내부로의 부드러운 이동을 위해 많은 타원형 요소를 통합한다. 디자인 동작의 시작은 로비인 '희망의 둥지' 입구이다. CCD는 흐르는 물을 공간에 도입하여 공간의 '접는 부채' 형태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로비가 너무 커지는 문제를 해결했다. 입구를 향한 타원형 수경은 큰 상층부 및 하층부 아트리움과 어울리고 강철 케이블로 매달린 흰색 나선형 계단은 상층부 및 하층부 공간을 연결한다. 이러한 강렬한 조합은 시선을 사로잡는 공간적 초점을 형성하고 서비스 데스크와 여가 공간은 시각적 중심 주변에 흩어져 더욱 생생한 디자인을 형성한다.


위치 중국 광둥 둥관

용도 업무시설

연면적 12,000㎡

건축디자인 China Architecture Design & Research Group

인테리어디자인 Cheng Chung Design

사진 Qilin Zhang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건축세계 AW304(2020년 9월호)를 참고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