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구주택_재스민 하우스
상태바
다가구주택_재스민 하우스
  • 김지영 기자
  • 승인 2020.08.06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UUV ARCHITECTURE & INTERIOR DESIGN / Vu Hoang Son, Vu Hoang Ha
VUUV 아키텍처 앤 인테리어 디자인 / 부 호앙 손, 부 호앙 하

 

재스민 하우스는 하노이의 바딘 지구에 있는 작은 도로에 있으며, 한때 응옥 하 플라워 빌리지에 속해 있었다. 도심 주변의 다른 많은 지역과 마찬가지로 강력한 도시화 과정이 진행되고 있다. 도심과 외교본부 근처에 위치한다는 독특한 특징 덕분에 이 지역은 점차 베트남에서 거주하고 근무하는 외국인들의 주거 지역이 되었다. 이에 따라 건물의 외형과 성격에 큰 변화가 생기고 있다. 세대를 위한 작은 주택뿐만 아니라 새로 온 주민들을 맞이하는 큰 건물이 번갈아 가며 있다. 따라서 이곳에 임대 아파트가 있는 건물들이 널리 퍼지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은 이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몇 가제 과제를 안겨 주었다. 첫째, 특히 이 지역의 이러한 임대 아파트에서 사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해야 하고 둘째, 건축 설계는 임대 아파트가 너무 많은 곳에서 투자자의 비즈니스를 홍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효과적이고 민첩하게 이뤄져야 한다.
일관된 구조를 가지고 공공공간, 준 공공공간, 개인공간에서 서로 다른 공간 층을 구성한다. 건물의 기반에는 커뮤니티 공간을 위해 설계된 1층과 중이층이 있고, 2층부터 7층까지는 다양한 유형의 아파트가 있다. 2층과 3층에는 소규모 스튜디오가 있고 4층에는 대형 스튜디오가 있으며 5층, 6층 및 7층은 복층 아파트이다. 아파트 유형이 다양 하게 구성되어 있어 고객이 가장 적합한 공간을 직접 쉽게 선택할 수 있다. 각 아파트는 편의 시설이 잘 갖춰지고 채광과 자연풍이 잘되도록 설계되어 있다.

하노이 옛 플라워 빌리지에 대한 향수가 미묘하게 이 작품에 적용된다. 현관에서 내부 중정까지, 아파트 발코니에서 옥상 정원까지 건물 전체에서 녹지 공간이 극대화되며, 각 아파트의 색상이나 이름조차도 역사적인 땅에 대한 향수를 반영한다

 

위치 베트남 하노이 

용도 다가구주택 

대지면적 100㎡ 

건축면적 100㎡ 

연면적 800㎡ 

규모 지상7층 

구조 철근콘크리트 

마감 광택콘크리트, 테라조, 목재, 강철 

사진 Tuong Huy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건축세계 AW303(2020년 8월호)을 참고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